“줄기세포를 이용해 조기에 혁신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방법 개발
상태바
“줄기세포를 이용해 조기에 혁신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방법 개발
  • Lee Kyung-sik
  • 승인 2020.05.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기세포를 이용해 조기에 혁신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방법이 UAE 경제부의 특허를 받았다. 본 치료법은 UAE 아부다비 줄기세포센터(ADSCC)의 의료 연구진이 개발한 것으로 코로나19 환자의 혈액에서 뽑아낸 줄기세포를 증식한 뒤 다시 폐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이번 특허는 본 치료 과정에서 줄기세포를 수집하는 새로운 방법에 부여되었다.

▲ 사진= UAE 대사관 (한남동 소재)에서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인터뷰를 진행하고있다. 
▲ 사진= UAE 대사관 (한남동 소재)에서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인터뷰를 진행하고있다. 

2020년 5월 1일,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에 따르면,  본 치료법은 환자 73명에게 임상 적용되어 전원 완치되었고, 채취된 줄기세포를 분무상태로 변환해 다시 폐에 주입시킨 후,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타났다. 줄기세포에는 폐 세포를 재생하는 치료 기능이 있고, 폐 세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영에 과민하지 않도록 면역 기능을 조절하며, 건강한 세포의 추가 손상을 막는데 치료 효과가 있었다.
코로나19를 줄기세포로 치료하는 방법을 초기 임상 단계에 성공하며 치료법의 안정성이 확인 되었다. 해당 치료를 받은 환자 중 누구도 즉각적인 부작용을 겪은 케이스도 없었으며, 기존의 코로나19 치료법과의 상호작용도 발생하지 않았다. 치료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 시험은 약 2주 가량 더 진행되며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치료법은 기존의 치료법과 함께 환자에 적용되었고, 기존 치료법의 대체법이 아닌 보조 수단으로서 사용될 것이다.
이번 치료법은 의료적 조치를 비롯, 전염병 종식을 위한 UAE 정부의 노력과 분투가 반영되어 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질병 및 보건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집에 머무르기, 사회적 거리두기, 감염예방 조치 등의 일련의 노력이 여전히 중요하다.
아부다비 줄기세포센터(ADSCC)는 줄기세포치료, 신약 개발 및 줄기세포 연구에 중점을 둔 의료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