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은 세계 최상급 외식문화를 갖춘 호텔입니다.
상태바
시그니엘은 세계 최상급 외식문화를 갖춘 호텔입니다.
  • Lee Kyung-sik
  • 승인 2020.06.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 부산’이 문을 열었다. 부산 해운대 지역에 럭셔리 호텔이 들어서는 건 2013년 파크하얏트 부산 개관 이후 7년 만이다. 시그니엘 부산은 지역 최고층 빌딩(101층)인 엘시티 타워 지상 3~19층에 260실 규모로 들어선다.

 

시그니엘 부산 배현미 총지배인
시그니엘 부산 배현미 총지배인

다음은 시그니엘 부산 배현미 총지배인의 인터뷰 내용이다.

 

문: '시그니엘 부산'이라는 브랜드가 갖는 독특함과 차별성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답변 : ‘Live beyond expectations’ 시그니엘의 브랜드 철학입니다. 시그니엘은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누구나 꼭 한번쯤은 머무르고 싶은 곳이 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미식가를 위한 고메 레스토랑, 럭셔리 스파, 해운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인테리어의 객실까지, 고객님께서 상상하시는 것 이상의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몇가지 차별화된 요소를 말씀드리면 신속한 체크인과 함께 고객과 동행하며 객실까지 안내하는 인룸 에스코트 체크인 서비스, 시그니엘의 환영 인사를 담아 제공되는 웰컴 티 서비스, 거실처럼 편안히 휴식하면서 다양한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살롱 드 시그니엘 등이 있습니다.

 

문: 호텔의 콘셉트와 연관시켜, 주된 타겟층은 어디로 보고 계십니까?

답변 : 저희의 첫번째 주된 타겟층은 가족단위 방문객입니다. 어린이들도 입장할 수 있는 별도의 패밀리 라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36개월~10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키즈 라운지는 최신 트렌드의 라이브러리 & 블록 놀이존과 숲 놀이터 컨셉으로 운영 예정입니다.

타겟층은 30대 고객입니다. 최근 3년간 특급호텔 7곳의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대 고객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으며 남녀 성비는 6:4로 여성 비중이 조금 더 높았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젊은 감각으로 디자인한6층 인피니티 풀 과 프라이빗 카바나, 5층 챠오란 바 는 SNS세대들의 핫 스팟으로 등극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문: 부산 해운대와 기장지역에 이미 호텔이 '과포화상태'라는 시각도 많습니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 부산시가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외 유수 체인호텔들의 진출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운대 지역으로 특급 호텔들의 클러스터가 형성되면 주변으로 관광 인프라는 더욱 강화되고 외부 방문객 수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 연간 부산 국내외 방문객은 약 2천8백만명이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이슈로 변수가 생겼지만 그 동안 매년 4% (내국인 기준) 이상 꾸준한 성장율을 기록해왔습니다. 여기에 부산지역 신공항 건설 사업이 가속화 되고 향후 굵직한 국제행사들이 유치되면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들의 건립이 더 필요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 코로나 사태로 아직 해운대지역 호텔들은 전년 실적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스 행사 관련 단체 손님이 크게 줄었는데요. 6월 예약률은 어떠하며 올 여름은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요.

답변 : 시그니엘 부산은 6월17일 개관 예정이지만 이미 지난 3월 중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패키지 및 프로모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국내외 OTA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신규 호텔, 높은 객단가의 럭셔리 호텔임에도 여름 시즌 예약률 측면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오픈 때 보다 30% 높은 예약률을 예상하고 있으며, 6월에서 8월로 갈수록 예약률은 좀 더 빠르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 코로나 이슈가 완전히 해소된 것이 아니고 언제든지 팬데믹 현상이 재발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올 여름 시장을 낙관하기는 조심스럽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사태가 잘 마무리되서 코로나 이전 생활로 빨리 돌아갔으면 합니다.

 

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호텔 트렌드는 어떻게 바뀔 것으로 생각하시나요. 예를 들어 서울지역에서는 오히려 L7이 코로나 사태 이후 인기가 높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습니다.

답변 : 시그니엘 부산의 모토중에 하나가 ‘쉼’ 입니다. 저희 메인 리셉션 데스크의 양 옆에는 ‘해운대’ 지명의 유래를 만든 통일신라시대의 문학자 고운 최치원 선생의 ‘바위봉우리’ 시조가 담겨있습니다. 속세에서 벗어나 산중에 은둔하며 휴식하고 싶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면에서 시그니엘 부산은 탁 트인 해운대를 바라보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여유롭고 평온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학력 : 숙명여대 영문학과, 미국 코넬대 GMP(General Managers Program) 수료

경력 :
2020. 4~ 시그니엘부산총지배인

2019. 2 LCT Pre_opening팀팀장

2019. 1 롯데호텔상무보B

2018. 2 롯데호텔브랜드표준화팀팀장

2017. 9 L7홍대총지배인

2015. 8 L7명동총지배인

2012. 11 롯데호텔서울객실팀장

2012. 4 롯데호텔서울서비스개선팀Head Manager

2009. 4 롯데호텔월드객실Head Manager

2005. 4 롯데호텔월드객실(예약) Head Manager

1986. 9 롯데호텔서울Front Desk Cle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