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데이터 분야 업무협력 위한 MOU 체결
- 무역·투자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연계 나서

KOTRA 빅데이터팀 전우형팀장은 "KOTRA(사장 권평오)가 23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데이터 분야 업무협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두 기관은 ▲국가 빅데이터 플랫폼에 무역·투자분야로 KOTRA 플랫폼 등록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지도를 통한 메타데이터 연계·공유 ▲데이터 분야 상호 네트워크 구축 등 사업에서 협력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NIA 빅데이터플랫폼 통합데이터 지도 포털에는 KOTRA가 무역·투자 분야 플랫폼 대표 주관기관으로 등록된다. KOTRA는 관련 분야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표준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 간 데이터 연계를 통해 경제적 가치가 크고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무역·투자분야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정보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KOTRA-한국정보화진흥원(NIA) 업무협약 체결
데이터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KOTRA-한국정보화진흥원(NIA) 업무협약 체결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