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는 휴전협정을 위반하고 아제르바이잔을 침공하고 있다’
상태바
‘아르메니아는 휴전협정을 위반하고 아제르바이잔을 침공하고 있다’
  • Lee Kyung-sik
  • 승인 2020.07.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글은 최근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관에서 제공된 내용이다.—편집자

 

아르메니아의 군대는 휴전을 명백히 위반했으며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사이의 국경을 따라 아제르바이잔의 군대를 토부즈 지역 방향으로 발사하기 위해 포병대를 사용했다”

아제르바이잔의 군대는 공격에 대응하고 반격적인 조치를 취하였으며, 아르메니아 군대의 진격을 막았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군대는 작전 상황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아르메니아 측은 어떤 영토적 이득도 얻지 못했습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국경을 따라 아제르바이잔의 군대 위치에 대한 포병을 사용하는 아르메니아의 공격은 명백한 침략이며, 무력 사용 행위 및 또 다른 도발에 해당됩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국경에서 도발을 예방하고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사건을 줄이기 위해 아제르바이잔 국가 국경 경비 부대는 아제르바이잔 측 가자흐와 토부즈 지역의 국경을 따라 배치되었습니다. 반대로 아르메니아는 의도적이면서 체계적으로 민간인을 목표로 두 국가 간의 국경을 계속 군사화했습니다.

아르메니아의 군사 무모함은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과 관련이 되는 군사-정치 기구를 끌어들이고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점령과 침략의 책임을 회피하는 목표를 추구합니다.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아르메니아의 공격은 거의 30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국경을 따라 가해진 상기 도발은 아르메니아가 회원인 군사-정치 기구의 법률 문서에도 위배됩니다.

한편, 아르메니아의 리더십은 자기 무능력한 성과로 인해 아르메니아에서 COVID-19가 널리 퍼져 사회-경제적 문제가 악화되는 것에 대비하여 상황을 확대하고, 국내 문제에 대한 관심을 분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엔 헌장 및 기타 법적 국제 의무를 맹목적으로 위반하면서 아르메니아는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군사 공격을 수행하고 아제르바이잔의 나고르노 카라바흐 지역과 7개의 주변 지역을 점령했습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 822, 853, 874 및 884는 아제르바이잔의 점령된 영토에서 아르메니아 군대의 완전하고 무조건적인 철수를 요구합니다.

국경을 따라 가해진 아르메니아의 도발은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의 협상에 대한 예레반의 무관심의 또 다른 증거입니다.

아르메니아는 국제 사회가 COVID-19와 싸우는 시점에서 공격과 도발을 시작했습니다. 본 도발과 아르메니아의 휴전에 대한 지속적인 위반은 COVID-19로 인한 국제 휴전에 관한 유엔사무총장의 이니셔티브에 대한 아르메니아의 위선에 지나지 않음을 증명합니다.

우리는 국제 사회에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아르메니아의 점령 정책과 국경을 넘어선 도발적인 행동을 강력히 비난할 것을 촉구합니다.

아르메니아의 리더십은 현재 상황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