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허석시장의 브리핑 내용)
상태바
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허석시장의 브리핑 내용)
  • Lee Kyung-sik
  • 승인 2020.08.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군청 기획감사실에 따르면, 8월 28일 오전 10시 청송군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의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한 순천시장 허석의 브리핑이 있었다. 
브리핑 내용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시장 허석입니다. 

8월 28일 현재 시간 기준으로 우리 시의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천에서는 어제 16시 이후에 3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우리시 코로나19 발생자는 총 57명이 되었습니다.   어제 하루 1,348건의 검체를 채취해 누적 1만 9,223건의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중 양성 57건, 음성 1만 7,818건이며, 1,348건은  검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격리자는 모두 924명으로 시설격리 2명, 자가격리 922명입니다.  어젯밤에 확진판정을 받은 55번 확진자는 남정동에 거주하는 80대 남성으로 원예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보고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확진판정을 받은 56번 확진자는 해룡면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으로 31번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57번 확진자는 황전면에 거주하는 80대 남성으로 서울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한 서울 거주 자녀와 접촉해 확진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사랑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에서는 지난 20일에 5번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지역감염이 50명을 넘어서는 매우 위중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감염루트가 다 파악되고 있다는 것, 이른바 깜깜이 확진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순천시는 질병관리본부, 전라남도, 경찰, 그리고 시민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방역과 역학조사, 선별진료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천시는 지난 21일 가장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했고, 고위험시설은 물론 다중집합시설까지를 포함하여 선제적인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관내 유초중고 모든 학교를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러나 20일을 기점으로 본다면 앞으로의 1주일이 고비이고, 이번 주말이 코로나19 확산과 억제를 다투는 분기점이 될 것입니다.   

지금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내가 무너지고 가족이 무너지고 직장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집니다.  우리 순천시는 이미 비상상황실을 꾸려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순천시청 모든 직원이 비상근무를 하면서 추가 확산방지를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시키자는 의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선포는 시민 모두의 일상이 정지되고 우리 시민의 경제적 타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또, 순천시는 인근 시군과 생활권을 같이 하고 있어 실효성도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순천시는 3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것을 시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주말을 포함하여 단 일주일만이라도 모든 10인 이상의 모임이나 행사를 자중하여 주십시오.  모든 스포츠행사도 중지하여 주십시오.  이것은 행정명령이 아니라 시장으로서 간곡히 부탁드리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유치원과 초중고의 비대면 원격수업도 당초 8월 31일까지였는데, 9월 11일까지 2주간 연장할 것입니다.  맞벌이 부부 등 힘겹게 버텨내고 있는 이웃의 고통도 모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버텨 주십시오.  순천시는 코로나 조기 종식으로 최대한 빠른시간에 극복해 내겠습니다.  28만 순천시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와 싸우기 위해, 18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민관공동대책기구를 구성하여 지금 현장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교육청, 경찰서, 95연대, 대학과 의료기관, 각종 조합 등이 함께 할 민관대책위원회에서 순천에서의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지금은 무조건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와 싸워야 합니다.  잘잘못에 대한 평가는 잠시 뒤로 미루고, 보건당국의 안내에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N차 감염이 현실화 된 상황에서는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감염될지 모르기 때문에 만남을 잠시 미뤄주십시오.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의 필수인 마스크 착용을 모든 생활현장에서 지켜주십시오.  마스크 착용 행정명령을 발령하였지만 아직도 지키지 않는 시민이 있습니다.   순천시는 모든 노력을 경주하여 이 위기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극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