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비전 2025 선포!
상태바
새마을금고, 비전 2025 선포!
  • 김영명 기자
  • 승인 2020.11.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100년 ! The Smart MG·더 따뜻한 새마을금고”
3개 부문 12대 전략 제시…세부 실행과제 추진할 계획
MG 새마을금고 로고
MG 새마을금고 로고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11월 23일(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코로나19 유행 등 불확실성 시대에 능동적이고 진취적으로 대처하고자 새마을금고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의 의지를 담아 ‘새마을금고 비전 2025’를 선포했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는 ‘앞으로 100년! The Smart MG·더 따뜻한 새마을금고’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도약의 MG ▲디지털, MG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라는 3부문에서 12대 전략을 제시하고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3부문의 세부 실행과제로, ▲새로운 도약의 MG는 ‘새마을금고 신 성장 지원체계 구축과 비(非)금융사업 진출을 꾀하고 회원이 신뢰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거래환경을 제공, 도시와 농촌간 연계사업을 통한 금고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이야기했다. ▲혁신하는 디지털-모바일 전자화폐 등 디지털 페이먼트 강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금융 환경 구축, 태블릿 브랜치를 통한 회원 편의 서비스 제공, 회원의 상담을 위한 챗봇 도입 등 AI기반 서비스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행복한 MG-그린경제 실현을 위한 ‘그린뉴딜’ 사업의 확대와 메세나 사업과 MG역사관 건립 등을 통한 새마을금고 회원의 문화 격차 해소, 그리고 새마을금고 국외 설립전파를 통한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사회개발 금융한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의 주인은 전국 2천만 회원”이라고 언급하며 “새마을금고 자산 200조원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창출해 지역금융기관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 국민 모두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