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평창평화포럼,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 개최
상태바
2021 평창평화포럼,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 개최
  • Kim Ji Yun
  • 승인 2021.01.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평창평화포럼이 내년 2월 7일 ~ 9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한 하이브리드 形 포럼 개최를 앞두고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공모전)를 진행하고 있다.

평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 15~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를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뽐낼 수 있다.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는 ▲ 코로나 시대에서 2030년까지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해 청소년의 역할과 ▲ 국제 연대와 협력을 통한 한반도 비핵 평화지대 조성을 주제로 하여 에세이, 성명서, 인쇄 미술작, 시청각 미술작 부문에서 다양한 작품들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참가자는 평창평화포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12월 31일까지 접수 신청하고 2021년 1월 10일까지 자신의 작품을 제출하여야 한다. 시상은 평창평화포럼 중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결승진출자의 온/오프라인 발표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평창 유스 피스 챌린지는 평화를 회복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국제사회와 지역사회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청년 세대의 생각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창군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화도시로서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관내ㆍ외 평화인재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