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안전한 예방접종 위해’
상태바
안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안전한 예방접종 위해’
  • lee sol
  • 승인 2021.02.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ㆍ관 협력체계 구축 및 기관별 역할 및 협력 사항 등 논의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열고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백신 접종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지역협의체 회의에서는 이달 시행 예정인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는 예방접종 추진단장인 이진찬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의사회, 병원장협회, 간호사회,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등 의료기관 전문가와 경찰, 소방,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 자원봉사센터 등 관계기관 관계자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기본계획 공유 ▲의료인력 지원 ▲접종 후 이상 반응 발생 시 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질서유지 및 교통관리 등 접종 준비를 위한 기관별 역할 및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조를 요청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역협의체와 지속적인 정보공유를 통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전문가 자문을 적극 수렴·반영해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