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진TP(기술사업본부)와 경과원(지역특화본부)은 상호 실무협력을 통하여 경기 북동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발판을 마련

경기대진테크노파크(본부장 김창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역특화산업본부(본부장 박종영)가 경기 북동부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당초 기관 전체차원에서 상호 협력을 맺는 MOU를 고려하였으나, 형식적인 협약보다는 실무적인 접근을 통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시도하기 위해 사전단계에서 본부차원의 상호 전략적 협조체계를 결성하기로 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경기대진테크노파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이미 양 기관은 경기 동북부 지역산업발전을 위해 가구, 섬유, 식품 등 경기도 및 정부사업을 수탁해 오고 있다. 특히, 가구디자인 및 가구인증은 경기대진TP가, 가구제품개발 및 마케팅은 경과원이 수행해오고 있으며, 가구소공인 집적지구 사업의 경우 경기북부 지역 포천은 경기대진TP가 경기남부 지역 광주는 경과원이 각각 운영하고 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박헌규 기획본부장은 “이번 양기관의 업무협약에 따라경기동북부 중소기업역량강화를 위한 신규사업이 발굴되고, 다양한 분야의 사업협력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경과원 권순정 경제부문 상임이사는 “경기도 북동부 권역의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관 상호 실무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각 기관의 역할과 특성에 따라 중소기업 및 제품 인지도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산학연 협력, 경기 동북부 지원사업 연계, 가구산업 활성화 협력 등Action Program 도출키로 되어 있으며, 금년연말 또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기관 전체차원에서의 상호 업무협약을 계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