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키르기스스탄 케멜로와 대사, 양국 상생 협력 촉구

중국 서부와 우즈베키스탄 동부에 위치한 중앙아시아의 키르기스스탄은 대한민국의 유망한 경제 파트너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다.
키르기스스탄에는 2만여 명의 한국인과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과 키르기스스탄의 우호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스스탄 대통령

양국 간 협력 증진의 가능성은 매우 크며, 이는 최근 2021년 8월 31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주한 키르기스스탄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진행된 인터뷰에서 즉각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한국과 세계 각국의 경제협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로의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의 사디르 자파로프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키르기스스탄의 사디르 자파로프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질문: 귀국에서 한국 기업이 투자했으면 하는 지역은 어디이고 기업인이 한국에 투자하기를 바라는 지역은 어디입니까?
답:
우리 나라는 유라시아 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 위치가 편리하고 투자 매력이 있어 자유로운 투자 체제와 투자 보호를 제공합니다.
한국 투자자들에게 키르기스스탄의 매력에 대한 주장에 대해 우리 정부는 낮은 세금, 자격을 갖춘 노동력 및 천연 자원으로 유리한 투자 환경을 위해 모든 조치를 취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유용한 광물이 많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매력적인 분야로는 에너지, 인프라, 관광, IT, 농업, 인프라 프로젝트 및 섬유 산업이 있습니다.
각 부문은 이전에 나열된 것 외에도 많은 다른 유용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인 투자가에게는 한국의 투자와 기술이 필요한 식품 가공 및 유기농 식품 포장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올해부터 섬유산업에서 정부간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서 키르기스스탄 기업들은 한국을 경험하게 되며, 그 결과 키르기스스탄에 합작회사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산업은 관광입니다. 연간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이 2019년 3월 8일 서울 청와대 대통령관에서 신임장을 받은 후 막 도착한 디나라 케멜로바 키르기스스탄 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악수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이 2019년 3월 8일 서울 청와대 대통령관에서 신임장을 받은 후 막 도착한 디나라 케멜로와 키르기스스탄 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악수하고 있다

우리 나라는 아름다운 호수와 산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의 진주인 이식쿨 호수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호텔, 리조트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센터는 호수 주변에 건설될 수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1억 8,000만 시장을 가진 EAEU 회원국이라는 점과 우리 나라가 키르기스스탄에서 생산된 6,000개 이상의 상품을 수출할 수 있는 GSP + 지위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세 기준으로 EU 시장에 진출합니다.
한국 투자자가 키르기스스탄에 기업을 설립하면 제조된 제품을 세금 없이 유라시아 및 유럽 시장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키르기스스탄 기업의 경우 물류, 무역 및 서비스 제공의 디지털화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서울과 인천, 한국의 다른 도시에는 물류 및 무역 회사 뿐만 아니라 키르기스스탄 및 키르기스스탄 시민의 중앙 아시아 요리를 제공하는 소규모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문: 요즘은 양국 간 경제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양국간 경제협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의 주요 기업은 누구입니까?
답:
키르기스스탄에 있는 한국 기업들은 많은 분야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업 및 기타 분야에서 규모 건설, 무역, 금융 및 보험 활동에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대기업 중 삼성, LG, 현대가 키르기스스탄에 공식 대리점을 두고 있다.
주로 스마트폰, 가전제품, 자동차 등의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에는 200개 이상의 한국 중소기업이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21일 한국 기업 BS그룹과 티티벤처는 현재 키르기스스탄과 CIS 국가에서 유사품이 없는 최신 장비와 시약을 사용하는 키르기스스탄 마나스 공항에 PCR 연구실을 투자했다.
이제 우리는 KT(Korea Telecom), Bio Smart(BS-Group), GS-Retail과 같은 한국 기업의 수장으로 구성된 한국 기업 대표단이 향후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이 2019년 3월 8일 서울 청와대 대통령 관저에서 강경화 당시 외교부 장관과 막 도착한 디나라 케멜로바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나란히 서 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이 2019년 3월 8일 서울 청와대 대통령 관저에서 강경화 당시 외교부 장관과 막 도착한 디나라 케멜로와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나란히 서 있다.

문: 존경하는 각하의 국가에서 최근 발전된 사항은 무엇입니까? 각하 국가와 한국 사이의 최근 발전 상황은 무엇입니까?
답: 
최근 키르기스스탄 내부 정세에 중요한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조기 대통령 선거가 실시되어 현재 대통령인 사디르 자파로프가 승리했습니다.
또 올해 5월 5일 채택된 키르기스스탄 정부 형태와 신헌법 초안을 놓고 두 차례 국민투표가 진행됐다. 새 헌법에 따르면 우리 나라는 현재 대한민국과 같은 대통령제 공화국입니다. 
공화국 정부는 내각으로 개편되었고, 새 내각의 수장과 구성원은 5월에 승인되었으며 일반적으로 한국과 키르기스스탄의 정부 시스템에서 많은 유사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가을에는 제7대 국회의원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새 헌법이 채택된 후 국회의원 선거가 비례대표제와 다수결제로 바뀌었습니다. 올해 키르기스스탄은 독립 30주년을 맞는다.
이와 관련하여 주한 키르기스 공화국 대사관은 기념일에 맞춰 서울에서 여러 행사를 계획했습니다.
키르기스스탄과 한국의 신뢰할 수 있는 관계 발전과 관련하여 저는 키르기스스탄이 한국을 동남아시아의 주요 파트너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수교 이래 양측은 우호적이고 신뢰적인 관계를 구축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29년 이상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슈케크와 서울은 양국 관계의 수준을 더욱 강화하고 확장하려는 확고한 의도를 확인했습니다.
수교 이래 50개 이상의 양자간 조약과 MOU가 체결되었습니다. 당사자는 적극적인 대화를 수행하고 역동적인 협력을 유지합니다.
이는 그동안 있었던 수많은 행사와 고위급 방문 교류를 통해 확인된다. 양국 관계 역사상 획기적인 사건은 2019년 7월 17~19일 이낙연 국무총리의 첫 공식 키르기스스탄 공식 방문이었다.

이낙연 당시 총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태극기에 경례하고 있다. 이명박의 오른쪽에 무하메드칼리 아빌가지예프 키르기스 총리가 보인다.
이낙연 당시 총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태극기에 경례하고 있다. 이명박의 오른쪽에 무하메드칼리 아빌가지예프 키르기스 총리가 보인다.

방문의 틀 안에서 대한민국 총리는 키르기스스탄 대통령과 만나 정부 수반급 회담을 가졌고, 한국 기업 50개사와 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비즈니스 포럼을 동반했다. 대한민국.
방문 기간 동안 무역, 운송, 관광, 농업, 산업, 정보 기술, 교육 등의 협력 확대를 목표로 몇 가지 협정이 체결되었고 중요한 문제가 논의되었습니다.
최근 한-키르기스스탄 수교 역사상 처음으로 2021년 4월 3일부터 5일까지 박병석 대한민국 국회의장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했습니다.
박병석 의장의 키르기스스탄 방문 프로그램은 강렬했다. 한국 대표단과 사디르 자파로프 대통령, 토라가 죠고쿠 케네시(국회 의장), 탈란트 마미토프 키르기스스탄 총리 울룩벡 마리포프와 협상, KOICA 보조금 지원의 틀 내에서 촐폰아타시의 새로운 화재 및 구조 부분 건설을 위한 캡슐 포설식에 참여하고 키르기스스탄의 관광 잠재력에 익숙해집니다.
키르기스스탄은 문재인 대통령의 '신북방정책' 추진과 행사 및 프로젝트 참여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의 실질적인 실행으로 한국 투자 유치 및 키르기스스탄의 우선순위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위한 좋은 전망이 열릴 것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올해 한국 정부가 우선 협력 국가 목록에 키르기스스탄을 포함시킨 좋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2022년에는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해당 준비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동반자적 협력에 대한 양국 관계의 수준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와 내년을 풍성한 행사와 다양한 분야의 우선과제들의 실질적인 추진으로 채워나가야 할 것입니다.
내년 1주년이 되는 해까지 공동의 노력으로 30주년 기념행사에 비추어 어떤 주요 국책 과제를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낙연 당시 총리(연단)가 2019년 7월 17일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한-키르기스스탄 비즈니스 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낙연 당시 총리(연단)가 2019년 7월 17일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한-키르기스스탄 비즈니스 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문: 주요 성과를 포함해 정부수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답: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가 있습니다.

올해 5월 5일 신헌법이 채택된 후 키르기스스탄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통령제 국가가 되었다.
대통령은 국가원수이자 행정부의 수반으로서 각료의 구조와 구성을 결정하고 의회의 동의를 받아 각료의 의장, 그의 대리인 및 기타 구성원을 임명한다.
새로운 헌법에 따라 인민 쿠룰타이의 제도가 도입되었다는 점은 중요합니다. 이는 일종의 공공 대표 의회로서, 자문, 감독 의회로서 국가의 사회 발전 방향에 대한 권고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올해 1월 키르기스스탄 대통령으로 선출된 사디르 자파로프는 대통령 선거 캠페인에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사항을 다루는 국가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의 주요 요점을 말했습니다. 가족 지배, 부패에 대한 투쟁, 신뢰, 법의 독재 수립, 개방성, 투명성 및 정의, 국민의 단결과 결속의 보존, 국민과의 직접 대화, 사회 경제적 상황 개선 국가, 외국인 투자자 및 투자의 권리와 이익 보호, 행정 및 사법 시스템 개혁, 디지털화, 정치적 반대자와의 화해, 사면 등
그는 키르기스스탄에서 재정, 법원, 인권, 운송 및 물류의 발전과 대외 무역 정책을 포함한 경제 개혁의 이행을 포함하여 정부의 노력이 지향될 주요 방향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주요 과제는 국가 경제에 대한 직접 투자를 유치하고 수출량을 늘리며 비즈니스에 유리한 조건을 만드는 것이었으며 우선 순위 영역은 에너지, 농업, 광업, 생태학, 디지털화 등으로 표명되었습니다.
따라서 국가의 새로운 지도부는 이미 국가의 근본적인 개혁, 거버넌스 개선, 비즈니스를 그림자에서 벗어나 부패와의 싸움을 목표로 하는 재정 시스템에서 근본적인 개혁을 시작했습니다.

박병석 당시 국회의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측근이 2021년 4월 3일부터 5일까지 키르기스스탄과 수교 역사상 처음으로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병석 당시 국회의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측근이 2021년 4월 3일부터 5일까지 키르기스스탄과 수교 역사상 처음으로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 현재 양국 교역량은 얼마이며, 향후 12개월간 전망은 어떻습니까?
답:
키르기스스탄과 한국 간의 무역 및 경제 협력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고려하지 않으면 연간 성장률이 약 25%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교역 수준은 미화 1억 달러 범위 내에서 변동하는 낮은 수준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낮은 교역의 주요 요인은 두 나라의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장래에 꿀, 초콜릿, 말린 과일, 딸기 및 섬유 제품과 같은 유기농 식품의 수출 확대에 주력하고 싶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무역 협력을 강화하고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를 바랍니다.

문: 귀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및/또는 한국에 매력적인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귀하의 국가 회사는 누구입니까?
답: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한국은 지리적으로 본토와 단절되어 있으며, 해상, 철도 또는 비행기로 모든 물품의 배송이 가능합니다.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고 물류가 복잡하기 때문에 수출 확대 문제가 다소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키르기스스탄 제품, 특히 한국 시장에서 정당한 위치를 차지할 키르기스스탄 꿀의 브랜딩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에서 한국으로 수입되는 주요 성분은 식용 뿌리, 유지종자, 살아있는 식물 등으로 주로 화장품 제조에 사용되며 유기농 식품을 수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깨끗한 물과 태양에서 자란 체리, 라즈베리 및 기타 베리, 과일 및 채소와 같은 맛있고 유기농 제품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최근 NAG 그룹 회사의 수장인 한국에 거주하는 우리 시민 굴샤이르 나디르베코바는 한국 당국의 필요한 인증서를 획득하는 복잡한 과정을 완료하고 초콜릿과 키르기즈 꿀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디나라 케멜로와 대사(오른쪽)가 Keven Lee편집국장의 인터뷰에서 한-키르기스스탄 경제협력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디나라 케멜로와 대사(오른쪽)가 Keven Lee편집국장의 인터뷰에서 한-키르기스스탄 경제협력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국 기업인 HESED는 올해부터 키르기스스탄에서 여성복 수입을 시작했다. 앞서 말했듯이 키르기스스탄의 관광은 상당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제 예약제에 따라 우리 나라로의 여행을 미리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여행사는 한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대사관은 우리 제품의 수출을 목표로 하는 키르기스스탄과 한국 기업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문: 귀하의 국가에서 수입하고자 하는 한국 제품 및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답:
한국 상품은 키르기스스탄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 화장품, 자동차, 건설 장비, 가정 및 전자 제품 및 기타.  우리는 우리 국가 간의 도소매 무역이 매우 발달했다고 언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측면에서 한국은 의료 분야에서 선두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의료 분야의 기술은 매우 유명합니다. 
물론 키르기스스탄은 한의학의 존재, 특히 키르기스스탄의 진단센터와 성형외과에 대한 투자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휴식을 위해 여러 나라에서 키르기스스탄으로 옵니다.키르기스스탄에 한국의 기술과 투자가 있는 그런 센터가 열리면 러시아와 주변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야외 활동과 함께 건강 검진과 치료를 받고 싶어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디나라 케멜로와 대사(오른쪽)가 2021년 7월 7일 코리아포스트 성정욱 부편집장(왼쪽)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에서 두 번째로 코리아포스트 Kevin Lee 편집국장
디나라 케멜로와 대사(오른쪽)가 2021년 7월 7일 코리아포스트 성정욱 부편집장(왼쪽)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에서 두 번째로 코리아포스트 Kevin Lee 편집국장

문: 한국 사람들, 특히 코란 기업인들은 휴식과 회복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관광 명소는 무엇입니까?
답:
한국에 있는 동안 한국 사람들이 야외 활동, 특히 산에서 하이킹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내 나라에 대해 말하고 싶다. 키르기스스탄은 매우 다양한 관광 명소가 집중되어 있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놀라운 산악 국가입니다.
아름다운 4계절이 모두 있으며 각각의 계절이 흥미롭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사랑하는 관광객에게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래프팅을 위한 산악 강, 등반가를 위한 7천, 스키어와 스노보더를 위한 트랙. 키르기스스탄 영토에는 2000개의 호수가 있으며 그 중 이식쿨 호수, 송 호수, 차티르 호수 및 사리첼렉과 같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고산 호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장 높은 산봉우리가 있습니다. 포베다봉(7439m), 레닌봉(7134m), 칸텡그리봉(7010m).
다른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한국 시민의 경우 최대 60일 동안 비자 없이 키르기스스탄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Bloomberg),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 등과 같은 평판 좋은 국제 기관 및 출판물이 2020년에 관광객들이 방문해야 하는 특히 흥미로운 장소에 대한 등급을 집계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르기스스탄도 나열되어 있습니다.

디나라 케멜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가운데)가 2021년 7월 7일 주한 서울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마친 후 Kevin Lee(왼쪽) 코리아 포스트 편집장과 성정욱 부편집장
디나라 케멜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가운데)가 2021년 7월 7일 주한 서울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마친 후 Kevin Lee(왼쪽) 코리아 포스트 편집장과 성정욱 부편집장

문: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는 무엇입니까?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답:
오늘날 세계화는 필수 기능을 표준화함으로써 문화적 다양성을 점차적으로 축소시키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문화적 다양성과 스포츠의 인간화를 보존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정신으로 2012년 세계 유목민의 문화, 정체성 및 생활 방식을 되살리고 보존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최초의 세계 유목민 대회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세계화 시대의 유목민족.
세계 유목민 대회(World Nomad Games)를 2014년, 2016년, 2018년에 세 번 개최했습니다.
현재 키르기스스탄 정부 현재 키르기즈 공화국 정부는 2021년 키르기스 공화국에서 계획된 전시회 목록을 배포합니다. 공화국은 2021년 키르기스 공화국에서 계획된 전시회 목록을 배포합니다.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리는 많은 축제와 행사가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행사와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사관 웹사이트나 키르기스스탄 대사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년 우리의 엄청나게 아름다운 이식스 호수 연안에서 여름 살구, 유목민, 펠트, 꿀 및 기타 많은 축제가 열립니다. 매년 이 이벤트의 릴레이 경주는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이동하며 일주일 내내 지속됩니다. 축제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의 손님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전문가들은 참가자를 위한 세미나 및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의 신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지역 정원사들은 경험을 교환합니다.
축제는 한 장소에 지역 정원사, 요리 전문가, 기업가, 원자재 가공업자 및 우리나라의 손님을 모았습니다.
예를 들어, 살구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종류의 살구, 잼, 말린 살구, 다양한 패스트리 등을 구입할 수 있는 흥미로운 박람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콘서트는 팝 스타, 게임 및 대회의 참여로 구성됩니다. 축제에서 가장 좋아하는 대회는 요리 대회이며 우승자는 상을 받습니다.

전통 의상을 입은 키르기스스탄 소녀들
전통 의상을 입은 키르기스스탄 소녀들

문: 주한 명예영사관이 있습니까? 있다면 양국간 협력과 우호 증진에 어떤 기여를 하고 있습니까?
답:
주한 키르기스스탄 명예영사 김종구씨가 있습니다. 김씨는 비자 연장, 자선 활동, 한국 유학을 위한 키르기스스탄 학생들 초청, 한국인 관광객 유치 및 키르기스스탄 투자 유치 등 많은 키르기스스탄 시민들을 도왔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과 올해 우리 명예영사는 “2021 서울 국제 관광 박람회”에서 키르기스스탄을 소개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대사관이 키르기스스탄의 관광 잠재력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대사관은 우리 시민들이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대구 등 대한민국의 여러 도시에서 살고 일하고 공부하기 때문에 명예 영사 수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 명예영사관 개설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의 황금 독수리
키르기스스탄의 황금 독수리

문: 존경하는 조국의 대사로서 각하께서 양국을 잇는 가교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한국의 정부, 기업체 및 기타 여러 단체는 각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합니다. 경력, 가족, 취미 등을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답:
2019년 2월에 주한 키르기스스탄 특명전권대사로 취임했습니다. 
앞서 나는 키르기스스탄 외무성 제1차관으로서 이 멋진 나라를 여러 번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기 처음 와 본지 오래다. 남편도 외교관이다. 그는 2011-2015 y에 일본 주재 키르기스 공화국 대사였습니다. 제 딸은 국민대학교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학부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 취미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는 것입니다.
또한 국가의 발전, 비즈니스 활동의 높은 역동성뿐만 아니라 한국의 여러 지역에서 문화 행사 및 축제를 개최하여 관광객을 유치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긍정적인 경험으로써 저와 우리 주에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우리가 하늘산의 나라라고 부르는 나의 조국 키르기스스탄은 아름다운 자연과 수많은 호수와 강이 있는 중앙아시아의 오아시스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고대 역사, 관광 명소 및 풍부한 문화에 대해 아는 한국 국민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와 대사관 직원이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키르기스스탄을 한국인들에게 인식되고 인기 있는 관광지로 만드는 것입니다.

키르기스스탄의 다채로운 과일
키르기스스탄의 다채로운 과일

문: 각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타 세부 사항을 추가하십시오.
답:
2021년 8월 31일 키르기스스탄은 독립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사실, 키르기스스탄 사람들의 국가는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역사에 따르면 키르기즈 민족은 VIII, X, XVII 세기에 자신들의 국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키르기즈인의 수세기 전 역사는 심각한 손실, 자유와 독립을 위한 끊임없는 투쟁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소련 붕괴 후 키르기스스탄은 독립을 얻었다.
주권이 시작된 이래로 키르기스스탄은 대통령-의회 발전의 길을 택했고, 키르기스스탄의 초대 대통령 선거는 1991년에 실시되었습니다.
국가는 시장 경제의 발전과 민주주의 원칙의 이행, 인권과 자유의 보호를 향한 길을 택했습니다. 그 성과와 함께 민주주의를 향한 구불구불한 길을 걸어온 키르기스스탄도 어려움을 겪었다.
키르기스스탄의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독재 정권에 반대하고 2005년, 2010년, 2020년에 부패한 가문의 지배에 반대하여 3차례 시위를 했습니다. 인구의 이러한 대규모 시위의 결과로 세 명의 대통령이 직위에서 쫓겨났습니다. 오늘날 키르기스스탄은 중앙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민주적인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 나라는 외국 투자자와 사업가에게 자유롭고 유리한 조건의 경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키르기스스탄은 계속해서 한국 투자자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키르기스스탄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 키르기스스탄 국민 여러분께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대한민국 국민과 키르기스스탄 국민의 우정, 평화, 번영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