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방송사에서 보도된 ‘제천시 골프장 보복행정 의혹’과 관련하여 이는 사실이 아님을 5일 밝혔다. 
당초 시는 2010년 골프장을 조성하면서 지역에 골프장 유치를 위하여 당시 제천시에서 상당한 행정적 지원과 함께 시민들도 많은 성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킹즈락골프장(구 힐데스하임)에서는 지역민과 상생은 외면한 채 코로나 상황에 따른 이용객이 증가하자 이익에만 치중하며 제천시 골프협회는 물론 시민들로 부터 강력한 불만이 꾸준히 제기 되어 왔다고 전했다.

킹즈락 골프장
킹즈락 골프장

이에 시에서는 직접 중재에 나서 골프장 측으로 부터 지역주민 2만원 즉시할인과 함께 연말까지 수익상황을 고려하여 협회추가할인까지 고려해보겠다는 단계적 할인계획 가능 안을 제시받았으며, 위 제시안에 따라 골프협회와의 중재를 진행하는 중, 갑작스럽게 1만원 할인만 가능하다고 골프장 측에서 제안을 번복했다.
갑작스런 변복으로 시민은 물론이고 협회 측으로부터 다수의 항의와 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민원사항 확인을 위해 타 지역에서 다수의 인원이 방문하는 만큼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주목적으로, 민원을 받은 관련 부서와 함께 점검을 시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는 민원발생 시 언제든지 행정지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골프장에서 제기한 물 공급을 중단했다는 보도내용도 골프장측의 억지이며 시에서는 사전에 환경사업소의 정당한 전기공사로 공급이 중단된다고 사전 방문하여 안내하였으며, 8월2일 부터는 용수를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과의 상생 발전을 목표로 의견을 청취할 것이며.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결과도출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