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김이선과의 인터뷰

-사랑의 시-

사랑이란 무엇일까

신의 속성이기도 하지만 역사이래 수많은 예술작품들의 주요 소재로 우리 곁을 떠나지 않았다는 그것.
누구에겐 천국의 문이 되겠지만 또 다른 누구에겐 헬 게이트가 열리는 바로 이중성의 얼굴이다.
마치 영화 ‘커핑 베토벤’에 나오는 “공기의 떨림은 인간의 영혼에게 이야기를 하는 신의 숨결이다. 예술은 신의 언어야”라고 말하는 전달자처럼 그런 전달자가 되고 싶어하는 모델 김이선이라 평하고 싶다.

모델 김이선의 평상복 포즈
모델 김이선의 평상복 포즈

뜨거운 열정과 함께 자신의 길을 침착하게 묵묵히 걸어가고 있는 모델 김이선을 만나기 위해 8월의 끝자락 오후 논현동 연습실을 찾았다.  함께 열연을 하고 있는 ‘박지윤 드레스’의 박지윤 대표를 만나 그녀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되었다.
‘오프숄더 드레스’를 러블리하게 소화하고 있는 모델 김이선과 박지윤 대표는 마치 결혼식 속에서의 화려함과 ‘티아라’의 기품은 본연의 우아함으로 15년 경력의 박대표의 비하인드라 이루 말할 수 있다.

2021. 04 아시아 뷰티퀸 모델선발대회에서 김이선(왼쪽에서 첫번째)이 선을 수상하였다
2021. 04 아시아 뷰티퀸 모델선발대회에서 김이선(왼쪽에서 첫번째)이 선을 수상하였다

이 작품에서 보듯이 박지윤 대표와 김이선 두 화합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라 말할 수 있다. 특히 김이선 모델은 다른 사람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겠다는 굳은 각오로 오늘도 힘차게 워킹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모델, 엔터테이너, 모델테이너라 불릴만큼 우리사회에서 친근하게 근접하고 있는 요즘의 현실이다.

모델 김이선의 드레스 패션 모습
모델 김이선의 드레스 패션 모습

모델에게는 꼭 필요한 여자 평균 신장 172cm이상의 키조건과 기본적인 워킹 실력과 경력, 엔터테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연기력 등이 요구된다. 추가적으로 해외 활동을 목표로 할 수 있는 영어구사 능력도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보다도 남들과는 차별화된 이미지 메이킹인데 이를 
완벽하게 다 갖춘 신장 172cm의 완벽함을 가지고 있는 모델 김이선이라 할 수 있다.

모델 김이선의 드레스 패션 모습
모델 김이선의 드레스 패션 모습

 

Q: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모델 김이선은 서울 출생으로 한국 외국어 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 후 호주로 유학, 현지에 있는 힐튼 호텔에서 3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Q: 모델업계에 진출하게 된 동기와 활동 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2020년 차밍스쿨 정규과정을 수료하고 첫 무대는 2021년 4월 아시아 뷰티 퀸 모델 선발대회에서 ‘선’ 수상경력이 있습니다. 
본인이 어린시절부터 패션과 모델분야에 특별한 관심이 있었으나 기회가 여의치 않아서 결혼 후 자기 개발을 위해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지윤 드레스 박지윤 대표
박지윤 드레스 박지윤 대표

Q: 금년 하반기 계획이나 2022년도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A:
금년 하반기에 몇 건의 페스티벌 공연이 계획 되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순연이 된 상태입니다.
2022년에는 국내에 상주한 해외대사관 및 외국 현지 에이전시와 함께 문화 교류 행사 등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2021.04 아시아 뷰티 퀸 선발대회 선 수상 상장
2021.04 아시아 뷰티 퀸 선발대회 선 수상 상장

Q: 외국 관련 패션쇼나 행사 등에 참여한 경험이나 앞으로의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계획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A: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한-베트남 패션 교류 행사에 참여 했었고 각 국 대사관과 함께 세계 패션과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해외 문화 교류 행사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특히 해외 대사관과 함께 패션쇼 등을 통해서 한류문화사절로 홍보대사 등을 해볼 계획입니다. 

2021.04 아시아 뷰티퀸 모델 선발대회 참석
2021.04 아시아 뷰티퀸 모델 선발대회 참석

Q: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예총 및 기타 유관기관에 건의할 사항이나 도움말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A:
현재 국내에는 상설 패션쇼나 의상 전시 발표를 할 수 있는 공간이나 여건 등이 열악한 환경입니다. 각 단체 정부 기관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두어 한국 패션이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 전시관이나 해외처럼 드레스 및 일반 의상 패션 전시관 등이 범정부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Q: 마지막 하실 말이나 코리아 포스트 측에 할말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A:
저에게 2021년은 새롭게 태어난 한 해 인 것 같습니다. 나이 40을 마지막으로 보내는 한해이고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완숙미 가득한 50을 맞이하면서 새로운 인생 세계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 코리아 포스트 측에 감사드립니다. 

모델 김이선의 평상복 포즈
모델 김이선의 평상복 포즈

● 모델 김이선 이력 ●
-한국 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업
-호주 시드니 윌리엄 블루 호텔 매니지먼트 
스쿨 호텔 경영 전공
-호주 힐튼 호텔 3년 근무
-호주 노보텔 3년 근무
-한국 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 석사과정 졸업
-한양대학교 경기대학교 토플강의
-모델 입문

 

코리아포스트 송나라 부회장
코리아포스트 송나라 부회장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