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공간, 지친 심신 위로…온 가족 안심 관광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관광지 중 각광을 받는 여행지가 진도풍경오토캠핌장이다.
휴식과 힐링,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진도풍경오토캠핌장은 울창과 숲과 물 맑은 계곡이 있고 찬란한 역사, 문화 등 인문학적 유산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해 전남 서남부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진도픙경오토캠핑장 언택트 명소 ‘인기’3
진도픙경오토캠핑장 언택트 명소 ‘인기’3

진도군에서의 캠핑은 편리한 교통, 자연에서의 휴식, 다양한 편의시설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것이 장점이다.
첨찰산의 시원한 바람과 확 트인 전망 속에서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지난 2016년 개장 이후 진도풍경오토캠핑장이 인기 있는 이유는 사설 캠핑장에 비해 이용료가 저렴하고 따뜻한 온수가 나오는 샤워실·음수대·화장실 등 각종 편의·위생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캠핑장 곳곳에는 쉬어가는 정자와 꽃밭, 수변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돼 있어 100여종에 달하는 계절별 수목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캠핑데크와 개별 전기, 사생활 보호를 위한 나무 울타리 등 최신형 캠핑장으로 캠핑객들에게는 편안한 쉼터와 수려한 산림 속 캠핑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국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쉽고, 캠핑 사이트 2배에 해당하는 넉넉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인근에 운림산방, 쌍계사, 삼별초테마공원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고 맑은 계곡과 운림 산림욕장 등 울창한 원시림으로 인해 나무숲이 무성하고 그늘이 많아 자연 속 힐링 공간으로 최적이다. 
또 체험 다양화를 위해 9홀 규모의 파크 골프장도 무료로 함께 운영하고 키즈플레이방도 2개소가 있어 고령의 어르신과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예약문의는 061-543-2002로 하면 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캠핑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1석2조의 여가활동”이라며 “진도풍경오토캠핑장은 대도시와 가까운 데다 시설도 좋다. 울창한 산림욕장 옆에서 캠핑을 하는 즐거움은 이곳에 와본 사람만 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