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고등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일반구민까지 대상 확대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1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5주간 ‘2021 성북 온라인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3회 <2021 성북 온라인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된 온라인 3D가상공간에서 청소년들이 직업과 전공분야, 미래기술을 접하고 실질적인 진로탐색과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5개 분야 ▲라이브 멘토링 ▲미래탐구 ▲전공탐색 ▲진로체험 ▲직업이해 부스에서 51개 진로·전공·미래기술 콘텐츠로 구성, 메타버스로 구현한 성북캠퍼스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2021 성북구 온라인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포스터
2021 성북구 온라인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포스터

 
또한 관내 중·고등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일반구민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PC와 모바일로 ‘메타버스 성북 캠퍼스’에 접속하여 24시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려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와 함께하는 실시간 진로진학 및 직업 멘토링을 구성하여 보다 더 실감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영상을 통한 인사말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여 그에 맞는 도전의 기회를 접하길 바라며, 또 우리가 맞이하게 될 미래의 모습을 조금이라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람회 접수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의 ‘온라인강좌 신청’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02-2241-2487)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