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수소사업 밸류체인 구축 주요 계열사들의 수소사업 관련 기술 및 연구개발 현황 등을 가상의 공간에 구현

한화그룹이 수소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관인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www.hanwhaenergyinnovation.com / 이하 ‘가상전시관’)을 오픈 했다.

가상전시관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수소사업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수소사업 관련 기술 및 연구개발 현황 등을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해 가상의 공간에 구현했다.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 가상투어 접속 메인화면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 가상투어 접속 메인화면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Virtual Tour)’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에게 한화그룹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상전시관 방문객들이 태양광발전소, 수전해 시스템,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수소탱크(트럭, 드론, 버스), 수소가스터빈발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별 주요시설과 설비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로서 수소에 주목하고 적극 투자하고 있다. 그린수소 생산에서부터 저장, 유통, 발전 등 전 과정에 대한 사업역량을 구축해 시너지 확보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한국가스공사(KOGAS)가 수행 중인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 사업의 수소충전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된 한화파워시스템은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 기자재를 컨테이너 안에 설치하는 패키지형 수소충전 시스템을 개발해 공급한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소 솔루션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