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9억 달러 수주로 올해 목표 대비 약 119% 달성
- 올해 수주한 선박 50척 중 39척이 이중연료 추진선박으로 78% 달해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Maran Gas Maritime)社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4년 하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또 이번 계약에는 추가 옵션물량 2척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4,000㎥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이중연료 추진엔진(ME-GI)과 더욱 고도화된 재액화설비(Gas Management System)가 탑재돼 온실 가스의 주범인 메탄배기가스의 대기 방출을 대폭 줄여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 선박이다.

지난 10일 그리스 현지에서 대우조선해양과 안젤리쿠시스 그룹 양사 관계자들이 계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그리스 현지에서 대우조선해양과 안젤리쿠시스 그룹 양사 관계자들이 계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안젤리쿠시스 그룹의 3세대인 마리아 안젤리쿠시스가 올해부터 새롭게 그룹의 회장을 맡으면서 첫 신조 프로젝트를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한 것으로 양사의 신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상징적인 프로젝트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선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선박을 건조해 인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