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티몬·OK 캐쉬백, 경기도 ‘지푸드쇼 2021’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진행
상태바
네이버 쇼핑·티몬·OK 캐쉬백, 경기도 ‘지푸드쇼 2021’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진행
  • Reporter Kim Myeong-keun
  • 승인 2021.11.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식품부터 손쉽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품들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경기도와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쉬백 등 대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이 함께 한자리에서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G푸드(경기도 우수식품)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해당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영난을 호소하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 기업들의 판매 회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주목 받고 있는 쇼핑 채널로 떠오르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우수 중소기업의 식품을 알려 행사 참가 기업의 온라인 판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취지다.

'G' Food Show 2021 라이브커머스 이미지
'G' Food Show 2021 라이브커머스 이미지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시백 등 국내 대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3곳과 중소식품기업 14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목을 끈 비건 식품부터 간편하게 영양분과 포만감을 챙길 수 있는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지푸드쇼 라이브커머스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4일간 행사기간 내내 진행하며, 첫 방송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OK 캐쉬백의 오!라방 채널에서 선보인다. 이후 12월 1일과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방송하며, 마지막 날인 3일에는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티몬 티비온에서 라이브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라이브 방송에서는 전문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가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생동감 있게 소개하며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궁금증 등을 해결하고 상세하게 제품을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푸드쇼 측은 소비자들이 특별히 엄선된 참가 업체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판촉기획전’도 운영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세계 TV 쇼핑, 티몬이 참여해 11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지푸드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안전한 G푸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급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우수 농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하고 중소식품기업들은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 판촉기획전과 관련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지푸드쇼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