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서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제 개최
상태바
성북구,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서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제 개최
  • 성정욱 본부장
  • 승인 2021.12.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3일 ~ 12월 31일 총 3주간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총 3주간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문화예술제’는 성북구 협치 지역사회혁신계획 ‘성북 역사문화 진로체험 청소년 로드메이커’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관내 중학교 9교 대상으로 추진된 성북 청소년 역사문화 진로체험 심화교육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온라인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구 관계자는 밝혔다.

성북구,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서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제 개최
성북구,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서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제 개최

수업0 참여 중학생들은 8월부터 12월까지의 8회차 교육으로 지역의 역사·문화 공간과 과거·현재 인물을 탐색하며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술제는 ‘성북 시간여행자의 기록 마이로그북’을 주제로 온라인 전시회 형태로 개최된다.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 성북구의 역사·문화 공간인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방우산장, 장수마을, 길상사, 북정마을을 3D모델링으로 재현하여 참여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인 랩 음원, 시 낭송 음원, 뮤직비디오, 플립북 등과 성북구의 역사문화 자원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실제 성북구의 역사문화 공간에 있는 것처럼 3D모델링된 성북구 공간을 온라인으로 탐방할 수 있다.”면서 “이번 예술제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아 성찰이 담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랩, 시, 그림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예술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인 (www.성북온라인청소년문화예술제.com)에 접속하여 참여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