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혜택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선택형 리워드
CGV·롯데월드·브랜디 할인쿠폰 등 다양한 출시 이벤트까지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디자인과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나만의 메시지도 각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는 요즘 대세인 춘식이 ip를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사용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드 후면 나만의 메시지를 통해서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혜택도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한다. 현재 '어디서나 적립팩’과 'MZ라이프팩'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 가능한 혜택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어디서나 적립팩’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되며, 신규 제공 혜택(선택사항)인 ‘MZ라이프팩’의 경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9개 가맹점(브랜디/ 하이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할리스/ 여기어때/ CGV/ 번개장터/ 카카오프렌즈)에서 최대 3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런 혜택은 기간제 시즌별로 제공되며,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카드1,2 사용자도 쓰던 카드 그대로 혜택을 교체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카드 결제 한도를 일/월 단위로 설정하는 기능을 갖췄고, 보다 많은 MZ세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머니카드3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발급 연령을 만 14세로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신규 발급자에게는 CGV, 브랜디(여성 패션앱), 하이버(남성 패션앱) 등 제휴사 쿠폰 6장을 지급하며, 롯데월드 이용권 50% 할인쿠폰과 머리띠도 무료 증정한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중 페이머니카드3 발급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머니 10만 원도 지급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18년 1월 처음 카카오페이머니카드를 내놨으며, 2020년 8월 두 번째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세번째 버전을 선보였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의 누적 발급수는 현재 200만 장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는 “MZ세대들의 다양한 취향과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기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게 해보자는 취지로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기획했다”며, “ESG 경영과 환경보전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사용 중인 카드 혜택을 변경 가능하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플라스틱 카드 발급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