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해운대‧송정해수욕장 백사장에 바다쓰레기를 활용한 조형물을 설치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소라, 송정해수욕장은 파도를 형상화했다.
해양플라스틱 쓰레기의 위험성과 해양 생태계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폐플라스틱 등 바다에서 건져 올린 각종 재활용쓰레기를 활용해 제작했다.

해운대구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 해 해운대‧송정해수욕장에 바다쓰레기를 활용한 조형물 을 설치했다.

해운대해수욕장의 소라는 가로 5m, 세로 7m, 폭 3m로 밤에는 빛을 낸다. 내년 2월 2일까지 백사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해운대빛축제와 어우러지도록 조명을 설치했다.
송정해수욕장의 파도 조형물은 가로 3m, 세로 3m, 폭 2m로, 플라스틱 파도를 배경으로 서핑보드 위에 올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미세플라스틱이 되어 생선, 해산물, 소금 등을 통해 우리에게 돌아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세계자연기금이 호주 뉴캐슬대학과 연구한 ‘플라스틱의 인체 섭취 평가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한 사람이 일주일간 섭취하는 미세플라스틱 입자 수는 약 2천 개로 신용카드 한 장 무게인 5g에 달한다고 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로 일회용품 사용량이 늘고 있어 환경오염 문제를 주민들과 공유하고자 플라스틱 조형물을 설치했다”며 “쓰레기 분리배출 잘 하기, 개인텀블러 사용하기, 과대포장 제품 구매 자제 등 미세플라스틱 줄이기에 함께 나서자”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 해 해운대‧송정해수욕장에 바다쓰레기를 활용한 조형물 을 설치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