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라과는 대한민국과의 수교 60주년을 축하합니다”
상태바
“니카라과는 대한민국과의 수교 60주년을 축하합니다”
  • Kevin Lee 기자
  • 승인 2022.01.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넬 킨로치 주한 니카라과 대사, 축하메시지와 기념 로고 코리아포스트에 보내와

“2022년 1월 26일은 대한민국과 니카라과의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날 입니다. 이 수교 일을 맞이하여 대한민국과 니카라과 민족들의 우정과 행복을 의미하는 국화와 상징적인 나비로 장식되어 있고 국기 색으로 채워진 기념일 로고로 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고 로드리고 코로넬 킨로치 주한 니카라과 대사가 18일 말했다.

코리아포스트에 축하메시지와 기념 로고를 보내면서 코로넬 킨로치 주한 니카라과 대사는 “이렇게 훌륭한 우정을 만들게 된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하며 사랑하는 대한민국과 니카라과 민족들 사이에 더 오래 번영하고 친절한 관계가 이어지길 바랍니다. 따뜻한 안부 전해드립니다”라고 언급했다.

코로넬 킨로치 주한 니카라과 대사
코로넬 킨로치 주한 니카라과 대사

니카라과는 대한민국과 1962년 수교하였다. 니카라과는 1993년 대전 세계박람회에 참가하였다. 대한민국은 마나과에 대사관을 두고 있으며, 니카라과의 경우 주한 대사관은 1995년 개설되었으나, 1997년 폐쇄되었다가 2014년 재 개설되었다.

니카라과는 중앙아메리카에 있는 나라이며, 중앙아메리카에서는 가장 넓다. 북동쪽은 온두라스, 남쪽은 코스타리카, 동쪽은 카리브 해에 접하고, 남서쪽은 태평양에 접하고 있다. 주식으로는 '팥'을 주로 먹으며, 수도는 마나과이다. 생태학적으로 다양성이 큰 국가 중의 하나에 속한다.

대한민국과 니카라과의 수교 60주년을 축하하는 로고
대한민국과 니카라과의 수교 60주년을 축하하는 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