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제10회 잇-어워드’ 음료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풀무원녹즙, ‘제10회 잇-어워드’ 음료 부문 대상 수상
  • 성정욱 본부장
  • 승인 2022.01.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재 활용과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디자인으로 고객 소통 강화할 것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최근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 '제10회 ‘잇-어워드(it-Award)’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패키지 디자인 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잇-어워드(it-Award)’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이다. 2011년 시작해 현재까지 10회째 운영되고 있다. 국내 디자인 산업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신선한 원료의 색감을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한 풀무원녹즙의 클렌즈 음료 '클렌즈랩(레드, 그린, 옐로우)'
신선한 원료의 색감을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한 풀무원녹즙의 클렌즈 음료 '클렌즈랩(레드, 그린, 옐로우)'

풀무원녹즙은 가벼운 하루를 돕는 클렌즈 음료 ‘클렌즈랩(레드, 그린, 옐로우)’으로 ‘잇-어워드’ 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는 풀무원녹즙 클렌즈랩의 대상 수여 사유에 대해, 간결하고 최소화된 그래픽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제품 인지성을 향상시키고 원료의 신선함과 색채에 집중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과일과 채소의 영양만으로 효율적인 영양 공급을 돕는다는 제품 특장점을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 소비자가 레드비트와 케일, 칼라만시 등 원료의 컬러감(Green, Red, Yellow)과 신선함을 잘 느낄 수 있도록 투명 용기와 블랙 라벨을 심플하고 트렌디하게 적용했다. 또, 용기 라벨 측면의 심볼릭한 아이콘을 통해 컬러별 신선 원재료를 강조했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담당은 "트렌디한 신선 원료를 기반으로 한 클렌즈랩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음료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기획하고,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디자인으로 고객들과 더욱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