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중소 수출기업 해외 물류 서비스 지원 확대
상태바
삼성SDS, 중소 수출기업 해외 물류 서비스 지원 확대
  • Lee ji
  • 승인 2022.01.2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이용하는 중소 수출기업 고객이 IBK기업은행 대출 시 지급해야 하는 보증료 일부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첼로 스퀘어는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물류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로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이날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첼로 스퀘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증료 일부(보증 금액의 1.0%, 최대 300만원)를 지원해준다.

보증료는 기업이 금융기관 대출에 필요한 보증서를 신보·기보로부터 발급받을 때 지급하는 비용이다.
신보·기보는 대상 기업에 보증료율을 일부 차감해주며, IBK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중소 수출기업에 금리 1.0%p를 추가로 감면해준다.
삼성SDS는 최근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디지털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마존 셀러 지원에 이어 금융기관들과 협력해 금융 혜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 수출기업이 첼로 스퀘어를 통한 디지털 물류 서비스와 금융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