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한 공식 엠블럼을 공개하며 한국경마의 한 세기에 걸친 역사를 홍보하고 경마의 국민 스포츠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4일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발족식에서 선포한 슬로건 ‘국민과 함께, 한국경마 새로운 100년의 꿈’을 상징하는 공식 엠블럼을 3일 공개했다.

한국경마 100년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인 공식 엠블럼은 경마 100년 역사의 의미와 가치가 담긴 메시지를 대국민에게 전파하고, 성장하는 말산업과 말문화의 미래가치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국경마 100년 기념 엠블럼
한국경마 100년 기념 엠블럼

이번에 공개된 엠블럼은 오늘까지의 100년과 새로운 100년을 향해 도약하는 말의 형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말과 국민이 행복한 미래를 향해 달려 나가길 소망하는 의지와 희망을 담아냈다.

이에 더해 기업로고(KRA)에 사용된 청색을 대표색으로 사용하여 편안함과 친밀함을 표현했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미래 성장을 목표로 한 한국마사회의 노력을 강조하고 국민 신뢰 회복에 대한 가치도 드러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한국경마 100년 기념 엠블럼을 주요 행사 및 대국민 홍보매체 등에 적극 활용해 경마 100년의 가치를 전파하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