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부터 단계별 레시피 토너먼트 진행하고 최종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신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주제인 ‘다양성 존중’이라는 메시지 전달을 강화하며, 그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4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의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임을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중장기 브랜드 캠페인이다.

올 여름 시즌부터 ‘좋아하는 걸 좋아해’를 캐치 프레이즈로 정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 ‘제3의 공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고객과 닉네임으로 소통하는 문화 등을 통해 스타벅스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유와 그 가치에 대해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고객이 음료 개발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고객이 음료 개발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 전개

 

‘PICK YOUR DRINK’ 이벤트 역시 이러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하며,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는 고객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하여 나만의 취향을 담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이벤트다.

올 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음료를 테마로, 음료의 메인 컬러와 테마를 고르는 1단계부터 2단계 비주얼, 3단계 맛, 4단계 풍미, 5단계 토핑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한 가지 레시피를 선택하여 음료를 개발한 뒤,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6단계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종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 결제, 수령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단계별 별 1개씩 적립, 모든 단계에 참여 시 6개의 별을 추가 지급하여 최대 별 12개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는 단계별 설문이 마감된 다음날 매장 내 이벤트 안내 비주얼을 통해 결과가 공개되며,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전체 토너먼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4월 12일부터 진행중인 여름 시즌의 주제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 나만의 여름’으로 정하고 다양성 존중에 대한 메시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캠페인 영상(https://youtu.be/ee973zMi0Cs)을 통해서도 스타벅스에서 만큼은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는 캠페인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FIND YOUR TASTE> 캠페인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스타벅스의 브랜드 이야기를 고객과 지속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