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항공업계 최초 교육기부봉사단 창단 이후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활동 지속

아시아나항공 (대표 정성권)이 코로나19로 2년간 멈췄던 교육기부봉사단 활동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화)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마포중학교 학생 24명에게 항공 직업 강연을 열며 재개 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첫 강연자로 나온 A380 조종사인 마대우 부기장은 ▲ 조종사가 되기 위한 공부 방법부터 ▲ 운항 승무원이 실제로 하는 일 ▲ 항공사 직원으로 근무하는 장점 등을 여러 사진과 영상을 이용해 강연을 펼쳤다. 두번째 강연자인 캐빈승무원 이미희 부사무장은 ▲ 승무원 업무 이해 ▲ 세계를 누빌 수 있는 승무원이란 직업의 장점 ▲ 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등 학생에게 실제 도움이 되고 궁금해하는 내용들로 구성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시아나 교육기부 봉사단 참여 임직원들이 17일(화)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 교육기부 봉사단 참여 임직원들이 17일(화)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을 한 마대우 부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넘게 중단되었던 교육기부 강연을 다시 시작하게 되어 설렜다” 며 “학생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계속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2013년 창단된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은 현직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 엔지니어, 운항관리사 등 항공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업계 최초의 교육기부 전문 봉사단으로 출범 이후 총 3,367회, 304,696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부터2016년까지 교육기부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고, 2017년에는 교육기부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ESG 경영이념에 맞는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설된 ESG경영팀 주도로 교육기부봉사단을 운영하고 사회공헌 활동 계획도 수립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의 첫 행보로 교육기부 봉사단 규모를 기존 125명에서 180명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강연 커리큘럼을 점검하고 새로운 활동 각오를 다지는 봉사단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12년 교육기부 인증기관에 선정된 이래, 업계 최초 교육기부봉사단 창단, 창의재단 STEAM 사업 공모 선정, 교육부 자유학기제 지원을 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