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기부, 교육, 차량없는 날 등 운영…ESG 가치 내재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들은 다함께 환경을 지키기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ESG 가치 창출에 앞장선다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ESG 경영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을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과 함께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 경영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을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콘진원 나주 본원에서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중 마련된 반짝매장에서 지역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임직원의 모습.

지구를 위해 모두가 함께해요,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 친환경 실천
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재활용, 자원순환 등을 이끌 수 있는 기부활동과 탄소절감 교육부터 지역 친환경 제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한 반짝매장 운영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각 기관 임직원들로부터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 총 200여개를 기부 받아 나주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며,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비누 제작 꾸러미 총 100개는 나주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0일과 17일은 전사적으로 ‘가치 걷는 차량 없는 날’로 지정해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했으며, 각 부서에서 사용하지 않는 사무용품을 모아 공유부스에 비치해 필요한 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나눔을 진행하는 등 ESG 가치 내재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콘진원 나주 본원에 위치한 ‘콘텐츠도서관’에서 ESG 및 환경 특별 서가전을 마련했으며,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에너지 컨설턴트를 초청해 임직원들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송나라 부회장
송나라 부회장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