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19일 (월),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새마을금고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 대책 권역별 설명회(서울, 인천, 경기, 강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권역별 설명회에서 행정안전부 박종옥 지역금융지원과장은 참석자들에게 "새마을금고가 신뢰 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행정안전부 박종옥 지역금융지원과장이 권역별 설명회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박종옥 지역금융지원과장이 권역별 설명회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오늘 권역별 설명회는 지난 8월 행정안전부에서 새마을금고 금융사고 근절을 위해 시행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19일 서울 및 수도권 권역을 시작으로 ▲ 광주전남·전북권역(20일) ▲ 대전세종충남·충북권역(21일) ▲ 대구·경북권역(22일) ▲ 울산경남·부산권역(23일) ▲ 제주권역(26일) 등 

총 6개 권역에서 1,300여개 새마을금고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에 대한 설명과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은 금융사고예방(4대 과제), 건전성 강화(3대 과제), 소규모금고 구조조정(2대 과제) 등 3대 분야, 9대 과제(30개 세부과제)를 담았으며, 행정안전부의 지도 하에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이를 적극 이행해 새마을금고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