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연계 NGO와 상생 활동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8주년을 기념해 10월 20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해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한다. 적립금 전액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 진행
스타벅스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 진행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상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총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전환하고, 이어서 2020년 5월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으며, 2021년 12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으로 전환해 3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3개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하며 8년 동안 누적된 기부금은 21억원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