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스팅 육수와 국내산 홍게 사용해 시원하고 얼큰한 ‘로스팅 짬뽕 홍게’ 출시
상태바
풀무원, 로스팅 육수와 국내산 홍게 사용해 시원하고 얼큰한 ‘로스팅 짬뽕 홍게’ 출시
  • Lee ji
  • 승인 2022.10.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게맛살, 양배추, 당근 등 풍성하게 구성한 건더기로 깊은 풍미 완성

‘로스팅 공법’으로 다양한 건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풀무원이 짬뽕라면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건면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산 홍게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짬뽕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로스팅 짬뽕 홍게’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로스팅 짬뽕 홍게(4입/5,450원)’는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은 ‘로스팅 짜장면’의 후속작으로,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로스팅 중화 건면 라인업을 한층 다채롭게 확장했다.
이 제품은 풀무원 건면을 상징하는 기술인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해물짬뽕의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구현했다. 국내산 홍게를 사용해 시원하고 진한 육수 맛과 불향을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로스팅 육수와 국내산 홍게 사용해 시원하고 얼큰한 풀무원 ‘로스팅 짬뽕 홍게’
로스팅 육수와 국내산 홍게 사용해 시원하고 얼큰한 풀무원 ‘로스팅 짬뽕 홍게’

‘로스팅 짬뽕 홍게’는 각종 재료를 250℃ 고온에서 볶아 정통 짬뽕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국내산 홍게와 홍합, 바지락, 새우, 오징어 등 풍부한 해물을 넣어 시원한 맛을 살렸다. 해물짬뽕의 진한 감칠맛과 불맛으로 한층 더 깊은 풍미로 즐길 수 있도록 풍미유도 첨가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을 끝까지 즐길 수 있으며, 풀무원의 건면 제면 노하우[i]를 담아 면에 국물이 잘 배어드는 장점도 극대화했다. 면 반죽에는 게 추출물을 넣어 면에서도 해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면의 식감에도 신경 써 정통 짬뽕의 중화 생면의 특징인 탱탱한 쫄깃함을 경험할 수 있다.

동봉된 건더기는 홍게맛살, 양배추, 당근, 소청채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한층 깊은 짬뽕의 풍미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출시한 ‘로스팅 짜장면’과 올해 추가로 선보인 ‘로스팅 돈코츠라멘’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중화면 라인의 신제품으로 홍게를 사용한 짬뽕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로스팅 건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기본인 파기름을 사용하여 짜장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고,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추기름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매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