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가 2017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자사의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IQOS)’가 ‘2022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아이코스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1]됐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2022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 수상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2022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 수상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출시와 함께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비연소 대체 제품의 보급 및 확산을 견인하며 공중 보건 개선에 기여해왔다. 아이코스 출시 이후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17년 2.2%에 불과했던 아이코스 등의 궐련형 전자담배 비중은 올해 상반기 기준 14.5%로 커졌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은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2008년부터 92억 달러(한화 약 13조원) 이상을 투자해왔다. 현재 전세계 아이코스 사용자는 약 1,900만명에 이르며, 이 중 약 1,320만명의 성인이 일반 담배 흡연을 완전히 중단하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아이코스가 판매되고 있는 국가는 총 70개국으로, 필립모리스는 2025년까지 100개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FDA는 2020년 7월, 아이코스의 인체 유해물질 노출 감소가 공중 보건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를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한 바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성인 흡연자들에게 아이코스와 같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비연소 대체 제품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흡연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금연이지만,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는 아이코스와 같은 더 나은 대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더욱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을 선보여 국내 성인 흡연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 공중 보건 개선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은 각 산업별 소비자가 원하는 탁월한 품질과 진정성을 갖춘 브랜드를 뽑아 시상한다. 중앙일보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진행한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1] 중요 정보: 이것이 반드시 위해 95 % 감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코스는 무해하지 않으며, 중독성 있는 니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코스는 성인을 위한 제품입니다.

표준 담배 (3R4F)의 연기 대비 다양한 유해물질(니코틴 제외)의 평균 감소 수준을 나타냅니다. (3R4F: 담배 연구 및 분석을 위해 켄터키 대학교에서 개발된 표준 담배)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