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나선다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나선다
  • Lee ji
  • 승인 2022.11.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아티스트, 디자이너, F&B 스타트업 대표와 색다른 브랜드 ‘콜라보’ 시도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미디어 아티스트, 디자이너, F&B(식음료) 스타트업 대표와 함께 지난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의 이색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라는 회사의 비전 실현을 위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를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변화시켜나가는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런 회사의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차원을 추구하는 브랜드나 기업들과 손을 잡고 나선 것.

미디어 아트 기업 사일로랩(SILO-LAB, 대표이사 박근호, 이영호)과 한국필립모리스는 ‘새로운 차원의 기술’ 영역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다. 빛과 공간을 통해 머릿속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술력을 가진 사일로랩은 기술을 넘어 경험의 영역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점에서 일루마와 결을 같이하고 있다. 일루마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통해 블레이드를 없애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한 단계 확장된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미디어 아티스트, F&B 스타트업 대표, 디자이너 등과 함께 이색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미디어 아티스트, F&B 스타트업 대표, 디자이너 등과 함께 이색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청소기, 스마트폰, 토스터기, 산업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온 비케이아이디와는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단순히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비케이아이디의 비전이 프리미엄한 디자인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아이코스 일루마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다.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함께 전달할 한국필립모리스의 파트너는 달차컴퍼니로 이 회사 디카페인 음료 ‘달차(DARLCHA)’는 원두 대신 검정보리를 로스팅해 커피의 맛을 구현해 낸 ‘대안 커피’다. ‘달차’는 커피는 즐기고 싶지만 카페인 등 커피 성분 때문에 마시길 주저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안을 비롯해 동물성 우유의 대체재 귀리우유 ‘디어오트’ 를 선보이는 등 마시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도록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흡연을 지속하길 원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태우지 않은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양사는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고 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블레이드 없이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도입해, 블레이드 파손 우려나 청소 불편이 사라지고 사용자 경험이 대폭 향상됐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전자담배 기기 산업의 발전된 기술과 사용자 경험(UX) 영역에서의 혁신이 집약된 ‘더 나은 대안’으로서의 결정체”라며 “각 분야에서의 새로운 차원을 추구하는 기업,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위한 필립모리스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