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전국장애인체전서 사상 최다 금메달 획득
상태바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전국장애인체전서 사상 최다 금메달 획득
  • Lee ji
  • 승인 2022.11.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2회 전국장애인체전서 금 15, 은7, 동6 메달 획득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운영하는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지난 10월 19일부터 24일까지 6일 동안 울산광역시에서 열린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5개, 은메달 7개, 동메달 6개 등 총 28개의 메달을 수상하며 창단 이후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은 이번 대회에 시각축구, 조정, 역도, 사격, 지적축구, 골볼, 수영 등 총 7개 종목에 총 30명의 선수가 출전했다고 밝혔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은 역도에서만 금메달 14개, 은메달 5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특히 역도 황상훈 선수는 출전한 세 종목에서 모두 한국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 3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스포츠단은 사격에서는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수상했으며, 단체 종목인 조정에서 은메달 1개를, 그리고 시각축구에서 동메달 1개를 수상하는 등 뛰어난 기량을 펼쳤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22일 청주종합운동장 내 훈련장에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수상선수 및 지도자 대상 포상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22일 청주종합운동장 내 훈련장에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수상선수 및 지도자 대상 포상

한화큐셀은 선수단의 이 같은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종목 별 훈련장에서 순차적으로 포상식을 열고,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과 각 지도자들에게 포상금과 격려품을 제공하고 축하의 뜻을 전한다.

한화큐셀은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충북 최대 규모의 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해 사격, 역도, 수영 등 다양한 종목의 장애인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선수들에게 정기 급여와 운동용품, 훈련 장소를 제공하고 국내외 대회에서 수상한 선수들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에서 역도 종목 3관왕에 오른 황상훈 선수는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에 소속되어 안정된 환경에서 온전히 운동에 매진할 수 있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다음 경기에서 더욱 향상된 성적을 내기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임원배 단장은 “이번 전국체전에서 선수들이 보여준 활약은 뛰어난 재능과 노력의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한화큐셀은 재능 있는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애인스포츠단에 대한 지원과 고용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충북 지역 내 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7년 충북에너지고등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충북반도체 고등학교와 태양광 분야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한 이후 우수학생을 채용하고 학교발전기금 전달 및 태양광 공정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