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마카오 과학기술대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대, 마카오 과학기술대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 Jang Ji-sun
  • 승인 2022.1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 교류와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두 대학이 힘을 합쳐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25일 세종대학교 집현관에서 마카오 과학기술대(Macau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술 교류와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두 대학이 힘을 합쳐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행됐다.

 

세종대 배덕효(왼쪽) 총장과 마카오 과학기술대 Joseph HW Lee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배덕효(왼쪽) 총장과 마카오 과학기술대 Joseph HW Lee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은 세종대 배덕효 총장, 문승빈 부총장, 조진우 대외협력처장, 마카오 과학기술대 Joseph HW Lee 총장, 이주연 교수, Timothy Lee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 교류 △학생 교류 △공동 연구 활동 △세미나 및 학술회 참여 △학술자료 및 기타 정보 교환 △특별 단기 교육 프로그램 △직원 육성 프로젝트 등이다.

두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 유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연구 협력을 위한 교직원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글로벌 연구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마카오 과학기술대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다방면에서 협력하며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