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
상태바
현대로템,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
  • Lee ji
  • 승인 2022.12.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목적 무인차량 등 첨단 기술 접목된 미래 시장 대응 제품 전시

현대로템이 경남권 대표 방산전시회에 참가해 방산 부문 미래 제품군을 선보인다.

현대로템은 6일부터 9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해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되는 ‘2022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YIDEX)’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방산 수출 촉진과 첨단 기술 발전상을 소개하기 위해 격년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창원시,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다. 국내외 주요 업체들이 참가해 각종 무기체계를 전시하며 수출 상담회, 학술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현대로템 K2 전차
현대로템 K2 전차

이번 전시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현대로템은 ‘미래 전장환경 및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지상무기체계 선도 기업’을 주제로 무인화,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방산 부문 미래 모빌리티 제품군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현대로템 전시관은 크게 실내와 야외로 구분된다. 실내 전시관의 주요 전시품인 다목적 무인차량은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해 운용할 수 있는 원격 및 자율주행 무인 플랫폼이다.

특히 다목적 무인차량은 올 1월 야전 시범운용을 마치고 우리 군에 2대가 정식으로 납품되면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미래 전장에서 사람을 대신해 수색정찰, 화력지원, 물자보급, 환자후송 등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K2 전차와 차륜형장갑차의 뒤를 이를 차세대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모형도 함께 전시된다. 인공지능 기반 차량운용체계 및 유무인 복합운용 개념을 적용해 미래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현대로템은 105mm 포탑이 적용된 차륜형장갑차 모형 등 군 전력화를 통해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는 차륜형장갑차의 계열형 모델을 선보이며 관련 제품군의 미래 확장성을 제시한다.

야외 전시관에서는 K2 전차 실물이 전시된다. 현대로템은 올해 K2 전차의 폴란드 수출에 성공한 바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K2 전차의 경쟁력과 해외 진출 성과를 홍보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당사의 최신 미래 무기체계 기술을 알리고자 한다”며 “첨단기술 연구개발에 매진해 미래 시장에 대응 가능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