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로 성북구청장, 공무원 분야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공무원 분야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이삼선 기자
  • 승인 2022.12.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중심의 지방자치로 지역사회의 혁신을 이룬 성과 인정받아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최한 2022년도 제40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인간상을 정립하고 다양한 지식정보의 공유를 통하여 생산력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1998년부터 중소기업, 특허, 농업, 교육, 공무원 등 20여 개의 분야에 걸쳐 신지식인을 매해 발굴해 선정하고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주민과 행정이 지역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주민중심의 행정 시스템을 구축·실현한 공로가 인정돼 공무원 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특히, 주민소통과 주민자치 실현의 플랫폼인 현장구청장실 운영, 성북의 미래 모습을 주민과 함께 만든 미래100년 성북선언 선포, 생활자치 1번지 실현을 위한 20개 전 동 주민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친환경 스마트 열선 설치를 통한 선제적 초동제설, 불법유해업소 밀집 지역이었던 삼양로 정비 및 길음청년창업거리 조성, 고령자 주거 안전 문제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거관리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요구에 더욱 귀 기울여 좋은 정책을 마련하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며 “주민지향적인 다양한 혁신활동을 펼쳐 성북구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