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페스탈로치 허경영,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봉사에 나서

허경영 전)국가혁명당 대통령 후보가 대표인 (재)하늘궁 무료급식소는 한파(寒波)에도 종로 3가 탑골공원 뒤 낙원상가 입구에서 연중무휴 매일 500명분의 도시락을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고 있다고 전했다.
12월 23일(금) 오전 11시부터, 허경영 (재)하늘궁 대표는 낙원상가 입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따뜻한 핫팩도 나눠줬다.
또한 허경영 대표는 방한복(防寒服) 100벌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허경영 한국유엔(UN)봉사단 수석 부총재
허경영 한국유엔(UN)봉사단 수석 부총재

대한 불우자 봉사회 회장으로서 5개 보육원을 운영하는 등 44년간 봉사활동을 해온 허경영 대표는 한국의 페스탈로치로서, 한 달에 1억 원이 넘는 사비(私費)를 들여 탑골공원에서 무료급식으로 고급 도시락, 떡, 죽염 건빵, 생수, 과일 등을 담아 나눠주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500명분을 배식하는데 새벽 5시부터 와서 기다리는 어르신도 다수 있다. 인근 식당 영업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사전에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허경영 (재)하늘궁 대표가 무료급식를 방문한 사람들과 악수하고 있다. 
허경영 (재)하늘궁 대표가 무료급식를 방문한 사람들과 악수하고 있다. 

정명보 (재)하늘궁 무료급식 소장은 “하루 500개의 도시락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데 금방 동이 난다.”라며 “노인 빈곤층에게 무료급식을 통해 따뜻한 정도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이 늘 간절하다"라고 말하고 "깨끗한 도시락을 그날그날 주문해서 탑골공원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하루도 안 빠지고 계속 나눠 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