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는 1월 10일(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회관 1층 MG홀에서 ‘MG새마을금고씨름단’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새마을금고 관계자 및 외빈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인 전통타악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창단식은,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 회장의 환영사 및 내빈의 축사에 이어 씨름단 CI선포, 선수단 소개, 선수단 결의문 전달식 등으로 구성됐다.

MG새마을금고씨름단 창단식
MG새마을금고씨름단 창단식

또한 본식 이후에는 약 2시간에 걸쳐 우리 민요로 구성된 MG음악회가 개최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새마을금고는 2022년 8월 씨름단 창단을 공식화한 이후 감독과 코치진 선임을 시작으로 선수단 구성에 나섰으며, 백두장사 장성우(140kg이하), 한라장사(105kg이하) 오창록을 필두로 우수한 기량을 가진 12명의 선수가 합류했다.

MG새마을금고 씨름단 창단으로 남자 씨름은 19개 팀 체제로 자리잡게 됐으며 특히, MG새마을금고씨름단은 19개 팀 중 유일한 기업팀으로 스포츠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충청남도를 연고로 하는 MG새마을금고씨름단은 연내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 씨름전용 훈련장을 건립할 예정이며, 제2의 부흥기를 맞은 씨름계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 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토종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 금고가 우리 민족 고유 스포츠인 씨름 저변확대에 나서게 돼 의미가 깊다”며, “씨름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에 새마을금고가 한 몫을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