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교촌에프앤비와 공급 계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상생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장규식 영업기획실장을 포함해 각 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협약에 따라 전국 1364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교촌치킨에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를 공급하게 됐다.

왼쪽부터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맛있는 치킨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또한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오리지널리티와 맛에 전문성을 가진 두 업체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와 교촌에프앤비는 앞으로 가맹점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사 제품 간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와 교촌연구개발센터는 2021년 출시한 ‘교촌 트윙클링’ 탄산음료를 공동 개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