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봄을 맞아글래드 여의도 1층 로비에벚꽃 가든과 함께 친환경 공간 ‘에코 플래닛(ECO PLANET)’을 선보인다.

에코 플래닛은 글래드 호텔에서 사용 후 회수된 무라벨 생수 아임에코의 병뚜껑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가구와 오브제가 비치된 친환경 공간이다. 특히, 글래드 호텔은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의 자연순환 캠페인인 ‘클로징 더 루프(Closing the Loop)’에 동참하여 어메니티로 제공하는 무라벨 생수의 빈 페트병을 모아 아임에코에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페트병은 재생원사로 재활용하여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직원들의 유니폼 셔츠와 앞치마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국산 원사를 사용한 친환경 의류로 제작하여 착용 중이다. 또한 글래드 여의도 1층 로비에는 투숙 기간 동안 사용한 생수병을 회수할 수 있는 ‘에코 환전소’를 설치하여 고객 동참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초성 맞추기 SNS 이벤트’를 2023년 3월 13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글래드 호텔(@gladhotels)과 메종 글래드 제주(@maisonglad)를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공간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경품은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객실 패키지 1박 이용권부터 친환경 아이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5일(식목일)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객실 내 환경부 저탄소 인증 무라벨 생수 제공, 폐린넨 침구 기부, 업사이클링 임직원 유니폼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면서 “이번 친환경 공간은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가치 있는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으며 봄 시즌을 맞아 벚꽃 포토존도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임에코(I’m eco)’는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를 위해 클로징 더 루프(Closing the Loop) 캠페인을 통해 고부가가치 폐자원인 빈 생수병을 납품 후 직접 회수, 재활용하여 자원화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