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함께하는 이색 벚꽃축제’로 소문난 ‘한국마사회 야간 벚꽃축제’에 주말 양일간 10만여 명의 상춘객들이 찾아 봄나들이를 만끽했다. 관악산과 청계산자락 사이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은 수도권 숨은 벚꽃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봄마다 시민들의 발걸음이 늘어났지만 지난 3년간 코로나19 여파로 아쉽게도 축제가 열리지 못했다. 

한국마사회는 그간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가미한 ‘야간 벚꽃축제’를 4년 만에 개최했다. 예년보다 앞당겨진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1일부터 총 9일간 시행되는 이번 벚꽃 축제의 이름은 ‘다시, 썸’으로 벚꽃과 함께 봄을 맞이해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주말 양일간 10만여명이 찾은 한국마사회 벚꽃축제
주말 양일간 10만여명이 찾은 한국마사회 벚꽃축제

활짝 개방된 한국마사회 벚꽃축제엔 주말 양일간 10만여 명의 인파가 방문했다. 상춘객들은 벚꽃길을 걷다 마주치는 다채로운 공연, 푸드트럭,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기마 퍼레이드, 승마단 장애물 시범을 즐길 수 있었다.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에는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시민들의 행렬이 낮부터 야간까지 줄을 이었다.

아직 벚꽃 나들이를 즐기지 못한 이들이라면 한국마사회 벚꽃축제를 주목하자. 한국마사회 벚꽃축제는 석촌호수, 여의도 벚꽃길 등 수도권 주요 벚꽃축제보다 1주일가량 늦은 개화와 낙화로 유명하다. 한국마사회는 오는 9일까지 벚꽃축제를 이어간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야간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경마 관람대 구역은 경마일(금~일요일)에는 입장료가 있으나 4월 8일에는 관람대 지역까지 무료 개방한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