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수출 물류부담 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한진을 비롯해 20여 개 이상의 물류사가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진은 지난 ‘19년 10월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런칭하였고, ‘22년 9월에는 국내 글로벌 셀러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쉽고 간편하게 해외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원클릭’을 런칭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한진은 ‘22년 9월 국내 글로벌 셀러들이 쉽고 간편하게 해외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원클릭’을 런칭했다.
㈜한진은 ‘22년 9월 국내 글로벌 셀러들이 쉽고 간편하게 해외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원클릭’을 런칭했다.

2023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기간은 참여 기업 선정 이후 5월 초부터 11월 말까지로 ㈜한진은 글로벌 원클릭을 통해 5개국(미국/일본/홍콩/대만/싱가폴)을 대상으로 한 해외배송 서비스의 상시할인과 김포공항 물류센터, 인천공항 GDC를 비롯해 미국, 일본 내 글로벌 물류거점을 통해 풀필먼트 및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진공은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물류지원 참여기업 1,700여 개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중진공이 주관하는 공동물류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의 수출 물류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한진의 우수한 글로벌 물류 플랫폼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보유한 글로벌 물류 플랫폼을 통해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