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발달장애인 18명 구성된 음악단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 창단

농심이 발달장애인 음악단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를 지난 17일 창단했다.

‘농심 신나는 심포니 음악단’은 발달장애인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심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이들을 직원으로 채용해 음악활동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7번째)는 단원들에게 입사명령서와 함께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농심가족이 된 것을 축하했다.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7번째)는 단원들에게 입사명령서와 함께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농심가족이 된 것을 축하했다.

음악단은 피아노, 첼로, 기타, 색소폰, 드럼, 성악, 보컬 등 다양한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후 전국의 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지역 축제 및 농심 사내 행사 등에서 공연하며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장애를 갖고 있음에도 음악인으로서 꿈을 키워가는 장애예술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음악단을 창단하게 되었다”라며 “특히, 음악단으로 활동하는 단원들의 자아 실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음악단 창단 이외에도 장애인 고용에 힘써왔다. 제품사진 촬영 및 일러스트, 포토샵 등 편집작업, 제품 포장, 전화교환, 주차 정산 등 직무에 장애인을 채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