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호치민사무소, 한글날 맞아 세종어학당에서 ‘대구사랑 한글 퀴즈대회’ 열어
호치민 현지인 80여명 참여해 대구와 한국어에 대한 열정 이어져
대구·다낭 우호협력도시 체결 15주년인 지난해 10월 대구시장 일행 다낭 방문도

베트남 호치민 세종어학당에서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대구사랑 한글 퀴즈대회'가 열렸다
베트남 호치민 세종어학당에서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대구사랑 한글 퀴즈대회'가 열렸다

대구광역시 베트남 호치민사무소는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9일(금) 오후 5시 베트남 호치민 세종어학당에서 ‘대구사랑 한글 퀴즈대회’를 개최하고 현지인을 대상으로 대구시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 관심이 많고 한국어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80여명의 호치민 현지인이 참가해 대구광역시의 역사, 문화, 관광 등에 대한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대구를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대구홍보 동영상 상영, 퀴즈대회,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되며 퀴즈대회 우수자에게는 상품을 지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전달했다. 

현재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베트남인은 결혼 이민자 1,900여명, 유학생 1,400여명으로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한편, 베트남 현지에서도 한국에 대한 큰 관심과 한류의 영향으로 20개 대학교에서 한국어학과를 개설해 17,000여명의 베트남 대학생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대구·다낭 우호협력도시 체결 15주년을 맞아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배지숙 시의회 의장 등 일행이 다낭을 방문했다. 그 당시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한·베 친선IT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 200여명이 참여한 ‘대구사랑 퀴즈대회’에서도 베트남 젊은이들의 한국어와 대구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올해는 대구·호치민 우호협력도시 체결 5주년을 맞아 호치민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기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어렵게 됐다.

곽미령 대구광역시 호치민사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와 호치민의 우호 협력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구를 알릴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발굴해 현지인들에게 대구가 친근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