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비전선포식 열어
스포츠인재 양성 위해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 제시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 로고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 로고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0월 20일(화) 오후 2시 전남 장흥에 있는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는 대한체육회를 비롯해 전남 지역 체육인사 등 100여명이 현장에 참석했으며, 선수·지도자·심판·종목단체와 지역체육단체 관계자 등 교육 대상자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대한체육회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고 체육인에게 종합적· 체계적인 맞춤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에 착수하며 이번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체육인교육센터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건립개요 소개와 사업경과 보고, 체육인교육센터 정식 명칭과 홍보 슬로건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스포츠인 교육 비전 2030’을 통해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을 제시하고 ‘체육인교육센터 미래형 공간·조감도’를 발표하는 등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을 선포했다. 이어서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 비전 선포를 기념하는 세리머리 퍼포먼스를 한 후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석을 공개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체육인교육센터가 대한민국 스포츠 교육의 요람이자 중심지로 거듭나길 희망한다”며 “교육을 통해 체육인들이 변화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스포츠 가치를 선도해나가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체육회는 2023년 완공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계기로 대한민국 스포츠가 교육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스포츠인은 건강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가치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행사는 장흥군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개회선언, 국민의례, 주요인사 축사, 정종순 장흥군수 환영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개회사로 이어졌다. 이어서 교육센터 홍보 영상 상영과 사업경과 발표, 교육센터 명칭과 슬로건 발표가 있었으며, 스포츠인교육 비전 2030 미래형 공간 조감도 제시 영상이 진행됐다.
마지막 순서는 기념 세리머니로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 했으며, 기념석을 제막하는 것으로 오늘 행사는 마무리됐다. 한편 대한체육회와 장흥군은 올해 7월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체육회의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사업 부지
대한체육회의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사업 부지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 계획’은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을 맞아 새로운 스포츠 환경을 선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스포츠인 양성을 위한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홍보하는 데 있다.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 행사를 통해 스포츠 가치와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스포츠인을 비롯한 국민과 공유하며, 홍보를 극대화한다.
이번 비전선포식의 추진 배경은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 마련 ▲스포츠인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체육인교육센터’의 건립과 종합 교육프로그램 구축 등을 통해 스포츠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여는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 행사를 통해 새로운 스포츠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스포츠인재상과 교육 비전에 대해 스포츠인을 비롯한 국민과 공유함으로써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홍보 효과를 제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