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주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세교2지구 1호 근린공원에서 지역커뮤니티 형성과 도시정원 및 농업활동 활성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동 운영하는‘2021 파밍가든 가드너 프로그램개강식을 개최했다고 8일 전했다.

파밍가든(Farming garden)'은 화훼 및 농작물 경작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 형성과 아름다운 도시가꾸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도시공원형 경작커뮤니티를 일컫는다.

오산시시장(곽상욱), 2021 파밍가든 가드너 프로그램 개강식 참여
오산시시장(곽상욱), 2021 파밍가든 가드너 프로그램 개강식 참여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정수미 LH도시경관단장, 파밍가든 가드너 수강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가드너 활동 일정 안내 후 씨감자 파종 작업을 함께 했다.

 지난해 12월 오산시는 최초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도시농업 커뮤니티 파밍가든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전모집을 거쳐 36명의 가드너를 선발한 바 있으며,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도시농업과 정원 디자인 및 조성, 유지관리방법, 팜파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파밍가든 가드너 프로그램은 내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하는 도시로서 정원문화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도시 전체가 정원이 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오산시 #파밍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