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는 UAE의 TV채널 아부다비 방송국의 특별취재 프로그램에 출연

2021년 4월 8일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는 UAE의 TV채널 아부다비 방송국의 <특별 취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본 인터뷰는 UAE와 대한민국의 수교 40주년 기념을 비롯해 UAE-대한민국 문화 대화의 해를 맞이하는 차원에서 준비되었다.

UAE 문화지식개발부와 대한민국문화체육관광부는 양국 수교 40주년을 맞아, ‘문화 융합’이라는 슬로건 모토로 한-UAE 대화의 해를 기념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호관계를 자랑하는 UAE와 대한민국은 미래지향적인 문화공동체 구축 및 아랍세계에서의 문화교류 확대 기회 창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양국간의 진정한 ‘문화 융합’이 이뤄지고 있다.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아부다비 방송국 특별취재 프로그램에 출연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아부다비 방송국 특별취재 프로그램에 출연 

권용우 주UAE 대한민국 대사도 본 방송에 참가하여 한-UAE 문화 대화의 해를 기념하는 데 큰 의미를 더했다.

이번 방송을 통해, UAE와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협력 사업 중 하나인 평화적 원자력 프로젝트 ‘바라카 원전’등이 언급되었고, UAE의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이 논의 되었다. 원전 협력 덕분에 앞으로 60년 동안 탄소 배출 없이 친환경 전력을 공급해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UAE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논의
UAE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논의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