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 제24대 임원진과 상견례 및 소통 간담회

허태정 대전시장은 10일 오후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에서 마련한 시장초청 대전상공회의소 임원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3월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의 취임 이후 대전상공회의소 제24대 임원진 구성이 완료되어, 허태정 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의 자리로 마련했다.

허태정 시장(왼쪽) '대한상공회의소 임원진과의 시장초청 간담회'참석
허태정 시장(왼쪽) '대한상공회의소 임원진과의 시장초청 간담회'참석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코로나 19위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사례와 국내외 경제변화에 대한 지역 경제의 대응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그동안 중단됐던 대전경제포럼이 경제인들의 소통과 정보 교류를 위해 방역지침 준수하에 재개되길 희망하는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 자리에서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이 많지만, 수출입 창구 지원 이나 청년인력 지원, 기업협력관 운영 등 최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대전시에 깊이 감사드린다, “최악의 위기 상황에서 지역경제의 불씨를 살리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상공회의소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선정에 매년 대전기업이 증가하는 것은 대전상공회의소 임원진들의 역할과 노고가 큰 힘이 되었을 것이라며,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힘쓰고 계시는 기업인들에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 추진을 위해 자주 만나서 소통하며 지원방안을 찾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