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지자체단체장으로는 유일...국가교육 큰 방향 제시

교육도시 오산을 이끌어온 곽상욱 오산시장이 현직 민선 지자체 단체장으로서는 유일하게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0일 밝혔다. 
 곽 시장은 이에 따라 2022 개정 교육과정 추진 자문을 위한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20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차 협의회에 참석하였다. 

오산시 곽상욱 시장 (오른쪽), 국가교육과정정책자문위원회정기회의 참석
오산시 곽상욱 시장 (오른쪽), 국가교육과정정책자문위원회정기회의 참석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는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제시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정책에 관한 총괄적 자문 기능을 수행하며, 정책자문 수행을 위한 각계의 범사회적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곽 시장은 지난 10여년간 교육도시 정책을 통해 오산시를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도시로 발전시켜 왔으며, 현재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국가교육과정정책자문위원회정기회의
국가교육과정정책자문위원회정기회의

 이날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협의회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개최돼 교육과정 개정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곽 시장은 오산시에서 먼저 시행 중인 오산 이음형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미리내일학교, 초등학생 대상 1인 1악기 통기타 수업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정규 교과과정에 도입한 선도적 교육정책을 소개하였다. 
 곽 시장은 또 교육과정이 학교 안에 국한되지 않고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삶으로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하였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