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올해 10월,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찾아갑니다!
상태바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올해 10월,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찾아갑니다!
  • 김형대
  • 승인 2021.06.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9 ~ 10/23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다양한 언택트 기업 지원

제9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엑스포 공식홈페이지(www.osongbeautyexpo.kr)와 오송역에서 개최된다.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충북의 전략산업인 화장품뷰티산업을 육성하고, 화장품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9회를 맞이한다.

2021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021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 엑스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한다. 
올해는‘K-Beauty 충청북도 오송에서 세계로!’를 슬로건으로 내세워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B2B* 중심‘온라인 전시관(기업관 및 제품홍보관)’과 B2C** 중심의‘오프라인 마켓관’을 병행 개최하고, 230여개의 기업과 700여명의 바이어를 유치할 계획이다.
(*  B2B : 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  ** B2C : 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온라인은 엑스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기업관과 제품홍보관을 연중 상시 오픈하고, 해외바이어와 화상수출상담회를 진행하며, 특히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기업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최근 e-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핫한 트렌드인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를 획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기획전 :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쇼핑 플랫폼  ,  ** 라이브커머스 :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또한 오송역 오프라인 행사장은 코로나19 이전 규모로 확대 개최하고, 오송역 단골 고객을 위해 우수한 기능성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세미화상수출상담장, 뷰티 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작년대비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는 기업유치TF팀을 운영해 유치대상 타깃 기업에 홍보물을 발송하고, 전화와 이메일, 직접 방문을 통한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0여개 기업이 참여 신청을 했고, 계속해서 화장품 기업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호응이 높다.

도 관계자는“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실질적인 기업 지원을 위해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새롭게 단장하고, 화장품기업에게 해외시장 진출 등 무한한 성장과 도전의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